Page 40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40

담겨 있는 그림들이었습니다. 언제쯤 ○○가 더 좋은 모습을 갖게 될지

                            잘 모르겠지만 이 순간에는 시간이 천천히 흐를 것 같았습니다. 정말
                            행복했습니다. 보람도 책임감도 조금씩 느끼며 멘토링을 하고 있었습니다.



                     •        다음 날에도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랑 꼭 그림을 먼저 그렸고, 그

             그림을 통해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러나 나는 ○○와 그림만 그리는 것이

              수학 공부에        당초 목적은 아니었습니다. ○○와 ○○의 동생(○○)이 다문화가정에서

                  흥미를       태어났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수없이 많은 힘든 일을 겪고 있었습니다.
                            ○○는 다른 아이보다 이해 속도가 부족하여 수학, 국어 실력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한테 기본 학습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그림을 통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과목과 달리 수학은 아직

                            복잡하지는 않았지만 특별히 ○○ 수준에는 어려웠고, 생각보다 해결할
                                                수 없는 수학 문제가 많았습니다. 당시 ○○는

                                                덧셈과 뺄셈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그림을

                                                통해 ○○한테 수학을 가르쳤습니다. 처음에
                                                ○○한테 5개의 아이스크림을 그리라고 말했고,

                                                그린 후에 아이스크림 1개를 선생님한테 준다면

                                                몇 개 남았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때 ○○는
                                                4개가 남았다고 즐겁게 대답했습니다. 계속

                                                이런 방식으로 수학을 해결했습니다. 지루하고
                                                어려운 수학 문제를 이제는 ○○ 스스로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림 없이 덧셈부터

                                                곱셈까지 수학 문제를 잘 풀고 있는 ○○를
                                                발견했습니다.





            38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