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4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44
멘토링의 구성 요소별 만족도를 평가함에 있어서 ‘학습 방법 습득’이
38.4%로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으며, 전체 항목 중 학습 관련 항목 응답이
95.9%로 나타나 학습 멘토링의 학습 효과가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멘토링을 통한 실질적인 점수 향상을 파악해본 결과 8점 이상
상승한 멘티가 60.3%로 높은 성적 향상을 이루었다고 응답함으로써
멘토들의 영어, 수학 과목에 대한 학습 노하우가 멘티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엄마의 권유로 멘토링을 시작한 중학교 2학년 오수현 멘티는 “답을
틀려도 항상 괜찮으시다면서 다음에 맞히면 된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러니까
더욱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다”는, 학습 흥미를 갖게 된 소감문을 보내왔다.
• 2020년 3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아이들의 학습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기초 학력 보장, 있다.
학습 결손 보완 기초학력 격차 완화를 위해 도서산간지역의 아이들에게 온라인으로
학생별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했다. 맞춤형 멘토링 진행을 위한 사전·사후
진단검사를 시행하여 학교급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로 운영했다.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및 관리에 효과적이었음을 확인했다.
“항상 학교에선 혼자 수업받는 게 좀 아닌 것 같고, 약간 제 성격이
소심해서 모르는 걸 선생님께 쉽게 물어보기가 힘들었는데 멘토 선생님께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