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5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45

Part
            1대1 수업을 받으면서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모르던 유형의 문제를                                         1
            알았고 선생님도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즐거운 수업이었어요.”
                                                                                            2
                                                                                            0
               미래 유망 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                2 한 국 민
                                                                                            2    대
            제공하고자 드림 멘토링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나 대 상 민 눔 국
               직업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멘토의 지도에 따라                      진로 체험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면서 창의성, 정서, 사회성 발달에 좋은 기회가                         ‘드림 멘토링’
            되었다.

               진로 체험 활동의 효과 극대화를 위해 소규모 집체형 활동으로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소외되었다고 생각하던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는 물론                            •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학교생활 및 진로·진학 등 감성 코칭을 통해 의욕을                        멘토링은

            북돋워 삶의 질을 향상시키게 해주었다. 그러자 학부모님의 만족도 또한                         배움의
            높아졌다.                                                          행복을 느끼게

               “멘토 선생님께서는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학습에 큰 도움을                         해주는 길!

            주셨습니다. 아이와의 라포 형성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때 아이에게 취미와
            진로 등을 물어보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수학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주어진 시간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셨습니다.”

               군인 자녀 부모 전체의 96.5%가 ‘학습 멘토링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고 응답하여 멘토링 참여 학부모들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에
            전반적으로 크게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3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