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7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47
Part
전의 멘티와 비슷하게 초등학생들은 몸소 체험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 1
판단하여 아이클레이 활동, 색종이 접기,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 사례 1
만들어보기 등 미술 활동과 축구, 농구, 줄넘기 등 체육 활동을 했습니다. 학습과 문화 2
0
2
초등학생이라서 농구는 잘하지 못하리라 예상했는데, 오히려 몸이 더 체험으로 2 대 한 국 민
유연해서인지 그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운동장에서 열심히 하는 것을 친해진 우리
나 대 상 민 눔 국
보고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체육 활동을 마치고 나서는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더위를 식혔습니다. 겪어보니 준우는 체육에 좀 더 소질이 있어 열심히
했습니다. 지민이는 아주 꼼꼼하고 차분한 태도로 미술 활동을 잘했습니다.
실제 음식의 축소판처럼 아주 잘 그려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멘티들의 학습 태도가 좋을 때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영화를 보여주곤
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1분 정도만 걸어가면 신도서관이 있어서 그곳에서
평소 책도 많이 읽고 영화도 보곤 했습니다. 전의 토큰 방식(스티커)과는
달리 바로바로 효과가 있고, 영화를 본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받아쓰기,
단어 외우기 등을 한 것 같습니다. 평소 멘티들의 부모님이 바쁘시다보니
학교, 학원, 지역아동센터만
다녀 문화생활을 즐길 시간이
없었던 탓에 영화 보는 것을 아주
즐거워했습니다.
영화 보는 태도가 좋지 않으면
독후감을 쓰게 하겠다고 겁을
주자 어찌나 바른 태도로 영화를
감상하던지, 지금 돌이켜보니
초등학생 멘티를 가르치는 장점들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