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5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85
Part
형성을 유도하였다. 2
2022년 1학기 말에 미나는 드디어 원하던 수학 점수를 달성하였고,
고등학교 진학 상담을 시작하여 원하는 학교 몇몇 곳을 선정하여 각 학교의 2
0
2
장·단점을 함께 파악해보기도 하였다. 2 멘 링 토
학기 중에는 되도록 학습과 관련된 부분 멘토링을 진행하여 학교
수 기
수업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고, 수학 과목이 다른 우수한 학습 점수를
· 영
상
깎지 못하도록 열심히 수업을 진행하였다. 매번 만날 때마다 곧장 수업에
진
· 사
들어가지 않고 일상을 점검해주었다. 학교 또는 일상생활에서 즐거웠던 일,
공 전 모
웃겼던 상황, 이번 주의 고민 등을 이야기해보고 공감해주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미나도 회차가 진행될수록 편안하게 먼저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일상 이야기를 하게 되어 기뻤다.
여름방학에는 문화체험을 하였다. 함께 영화를 고르고 관람했으며 •
외부에서 식사도 하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평소 친구들과의 여가 활동, 어떤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는 것을 선호하는지 등 일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 체험 통해
문화재 야행’ 축제 때 함께 참가하여 문화재 알기 및 체험 미션 22개 중 공감의 폭을
15개를 완성하는 경험도 했다. 이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뿌듯함도 느끼고 넓히다
목표를 위해 끝까지 노력하는 인내심을 함께 배웠다. 미션 성공으로 상품도
받았는데 서로 마주보며 무척 행복해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겨울에는 청주YMCA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체험에 멘티,
멘티 어머님, 멘토 모두 참여하여 김장도 해보고 독거 노인들께 조금씩 나눠
드리기도 했다. 미나는 한국에 와서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응원과 격려를
받고 있지만 자신 역시 다른 사람에게 같은 것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자긍심도 느꼈다고 한다.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