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9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89
Part
사람들은 스스로 경제적 선택을 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이 되기 전 2
청소년 시기부터 올바르고 실용적인 경제 교육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올해 시작한 금융·경제 멘토링은 기획부터 2
0
2
교육, 재정, 운영까지 5명의 동덕여자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구성한 2 멘 토 링
프로젝트이다. 다양한 학과의 대학생이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육’이라는
수 기
하나의 뜻을 가지고 모여 기획한 것이다. 저마다 교육과 멘토링에 대한
상
· 영
경험은 있었지만, 연계 기관 섭외부터 멘티 모집까지 모두 직접 진행하는
진
· 사
것은 처음이었다. 고등학생 멘티들을 위한 맞춤 경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공 전 모
수업 내용부터 교재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부족한 부분은 경영학과
지도교수께 자문을 구하며 우리가 배웠던 교육학 이론을 적용하고 학생 때
배웠으면 좋았던 것들을 함께 의논하며 구성했다.
멘토링 연계 기관이 정해지고 수업을 준비하며 아이들과 함께할 상상을 •
할 때 가장 설레고 행복했다. 그러나 그 설렘과 행복은 멘토링을 진행할수록 하지만 닥친
걱정으로 바뀌어갔다. 멘티들에게 의견을 물어보면 어색한 침묵만 감돌 뿐, 위기 → 바구니를
멘티들의 대답을 들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멘토링에 대한 반응 또한 거의 비우니 해결
없었고, 몇몇 멘티들은 멘토링에
자주 빠지기 시작했다.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된 활동이다보니
분위기, 유대 관계 형성 등 멘토링
활동 자체에 큰 위기가 발생했고
해결방안이 시급했다.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
우리는 머리를 맞대고 생각하기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