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0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90
시작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슈퍼비전을 통해 받았던 조언과 피드백,
중간간담회는 멘토링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에 변화를 가져오며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되었다.
우리는 우선 우리 동아리의 슈퍼바이저를 맡아주신 경영학과 교수께
자문을 구했다. 교안을 보신 교수님은 소탈하게 웃으시며 너무 많은 내용에
대해 염려하셨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아낌없이 내용을 넣은 것은 이해가
되지만, 반대로 배우는 입장에선 심히 버거울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멘티를 위해 했다고 생각한 행동이 정작 그들의 시선을 깊이 고려하지
못했다는 점을 깨달은 시점이었다. 교수님께서는 우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공 수업을 예로 들어주셨다. 말씀을 듣다보니 경제를 처음 접했던 우리의
모습이 떠오르며 아이들이 경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첫걸음을 디딜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은 후 우리는 어려운 용어는 최대한 풀어서
설명하고, 다양한 자료와 실생활에 적용된 예시상황을 많이 보여주었다.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퀴즈를 추가하여 멘티들의 부담을 덜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멘토링을 진행했다.
중간간담회에서 받았던 멘토와 멘티 관계에
대한 피드백은 관심, 합의, 이해라는 키워드를
남겼다. 또한 아이들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다양한 방식의 아이스브레이킹을
시도해보면 좋을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안받기도
했다. 우리는 이를 실제로 반영하여 신서유기
게임, TMI 맞히기, 문제적 남자 쁘띠바크 게임,
마피아 게임 등을 활용하여 멘토링 전후로 즐겁고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