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9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199

Part
            시작했고 아이들에게 그것을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3
               그렇게 그날 비장의 무기 덕분에 무사히 멘토링을 마칠 수 있었고, 나는
            그때의 일을 계기로 아이들에 좋은 멘토가 되기 위해서는 완벽한 계획을                                          2
                                                                                            0
                                                                                            2
            짜는 것만큼이나 아이들의 관심을 어떻게 유도할 것인가, 어떻게 아이들의                                         2    신 협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할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어 바 부

            멘토링에 앞서 매번 새로운 것들로 아이들이 관심을 끄는 법을 연구했다.                                            멘 토 링

            미리 짜여진 프로그램대로 획일화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가
                                                                                               체 수 기 험
            참여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하기 위해 노력했다.

                                                                                               공 모 전
               어느 무더운 여름날, 나는 다른 업무로 외근을 나가던 도중 뜨거운                        •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밖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먼저 내민

               “얘들아, 오늘 어디 가니?”                                             손에 아이들의
               아이들은 그날 센터에서 물놀이를 가는데, 차량의 자리가 부족하여                         경계심은

            택시를 기다린다고 대답했다. 나는 그날 멘토링을 하는 날이 아님에도                          풀어지고…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하고 곧바로
            지점장님께 양해를 구한 후 내 차를 이용하여 아이들을 물놀이 장소까지

            데려다주었다. 그러자 아이들은 나한테 천진난만한 미소를 지으며 감사함을

            표했다. 엉겁결에 맡게 되어 모든 것이 서툴고 어색했던 나는 이제 멘토링을
            하는 날이 되면 아침부터 다른 업무를 하던 도중에도 아이들을 만날 생각에

            즐겁다.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들어서며 어색하게 묻는 “얘들아, 안녕?”이
            아니라 밝은 미소와 애정이 담긴 목소리로 “얘들아, 안녕?” 하고 인사하며

            멘토링을 시작한다. 점차 나를 반겨주는 아이들이 생겨났다. 오늘은 내가

            무엇을 준비했을까 기대어린 눈빛으로 쳐다봐주는 미소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있어서 멘토로서의 강한 자신감과 책임감을 느낀다.




                                                                                   197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