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9 - 2022 멘토링 우수사례집
P. 179

Part
            서로의 이름을 기억해 불러주면서 점차 수줍음도 사라지고 서로 마음을                                          3
            열고 편안한 분위기로 친밀감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2
                                                                                            0
               멘토링은 지역아동센터에서 경제 교육 및 사회성을 길러주는 관계                          •                2 협
                                                                                            2    신
            형성은 물론 아이들에게 건강한 협동심과 문화 기회를 제공한다. 관계 형성                       멘토링은               어 바 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눈높이 경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멘 링 토

            아이들에게 적절한 경제 관념과 올바른 소비 습관을 가르친다. 캘리그라피,                       토탈 지원
                                                                                               체 기 수 험
            LED 무드등과 타일 냄비받침 만들기, 신나는 물놀이 체험, 은공예,                         서비스

            전통시장 장보기 등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아이들의                                              공 전 모
            성향을 파악하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 중에는 수영장으로 놀러가는 행사가 있었다.

            전날까지만 해도 어린 아이들을 어떻게 안내할지,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러나 막상 수영장에서 아이들과 얼음 땡 놀이,

            미끄럼틀에서 워터 슬라이드 타기, 누가 누가 물속에서 오래 숨 참나 등

            게임을 진행하면서 내가 더 재미있게 놀고 있는 모습에 나도 놀랐다.
               그런데 한 아이가 “선생님! 휴가 오셨어요? 아주 신났네요.”라며 나를

























                                                                                   177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